UlKit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관리하고 이벤트 처리가 주목적인 프레임 워크이다.
대부분의 UIKit 어플리케이션 구조는 대부분 MVC 패턴이다.
여기서 MVC 패턴이란?
여기에 작성했던 것에 MVVM 패턴을 추가하여 새로 포스팅 추가했다!
* MVC 패턴에 대해 정리 한 글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당 😄
https://yesiamnahee.tistory.com/153
UIView는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의 기본 클래스이다. 여러 UI 컴포넌트들을 보여주는 용도
UIViewController는 앱의 근간으로,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의 레이아웃을 관리하며 다른 뷰 컨트롤러와 앱을 구성한다.
데이터의 변화에 따라 뷰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뷰들과 함께 사용자 상호작용에 응답한다.
AutoLayout은 제약 조건(Constraints)을 이용해서 뷰의 위치를 지정하는 것이며 이는 다양한 해상도에 같은 화면을 보여주기 위한 개념이다.
UIFramework에서 제공되는 일부 뷰에는 콘텐츠 고유 사이즈가 존재한다. 이러한 뷰들은 다른 뷰들 간의 제약조건에 의해 늘어나게 되거나, 줄어들게 된다.
이때 늘어나게 되는 것에 저항하는 것을 Content Hugging이라고 하고
줄어들게 되는 것에 저항하는 것을 Content Compression Resistance라고 한다.
Hugging Property는 우선순위가 클수록 고유 사이즈를 유지하고, 우선 순위가 작을수록 늘어난다.
Compression Resistance 또한 우선순위가 클수록 고유 사이즈를 유지하고, 우선 순위가 작을수록 줄어든다.
(해당 우선순위들은 보통 250 단위로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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